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찾아라 워킹맨’ 중학교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 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4/21 [10: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서신중 학생들에게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을 실시중이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지난 18일 서신중학교 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시청에서 공무원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 ‘찾아라 워킹맨’을 운영했다.

‘찾아라 워킹맨’은 지난해부터 자유학년제 시행에 따라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시청 34개 실과소의 공무원 64명이 일일멘토로 진로탐색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수동적인 참여방식에서 벗어나 멘토들과 미션을 수행하며 실질적인 진로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5인 1조로 시청 내 숨어있는 공무원 멘토 ‘워킹맨’을 직접 찾아내 함께 업무에 참여하며 공무원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공무원이 AI와 같이 재난상황뿐만 아니라 환경, 복지 등 우리 생활 전반에 걸쳐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사명감이 필요한 직업이라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말했다.

지난해 총 13개 학교, 418명의 학생이 참여한 ‘찾아라 워킹맨’은 올 12월까지 꿈이랑(www.ggumirang.com)을 통해 사전 접수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