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 화성시 사회적경제 경영자 과정 입학식 열려
“화성시가 사회적경제 선도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
 
김동필 시민기자 기사입력 :  2017/05/02 [18: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     © 화성신문

 

화성시의 사회적경제를 이끌어갈 유능한 지역활동가의 양성 및 역량을 개발, 육성을 위한  ‘2017 화성시 사회적경제 경영자 과정’ 입학식이 2일 오후 3시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대강의실에서 사회적경제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경영자 과정은 화성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 등을 대상으로 지난 3월 말부터 모집하였으며, 심사를 통해 총 40명을 선발하였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20여 회의 교육중 워크샵이 5회 진행되며, 이 가운데 마지막 워크샵은 1박 2일 과정으로 연찬 및 성과 공유 위주로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수료 조건은 70% 이상 출석이며, 성적 및 출석 우수자에게는 시장 표창과 아울러 화성시장명의 수료증 수여, 각종 재정지원사업 등 신청 시 교육시간 62시간 인정, 화성시 사회적경제 지원기금 융자신청 시 금리우대(0.1%), 정성평가 가산 적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화성시 최응혁 기획조정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화성시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바쁜 가운데도 열의를 가지고 참여하여 주신 사회적경제 조직 관계자 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경영자 과정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여 화성시가 사회적경제의 선도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연철 화성시사회적경제협회의 상임대표는 “사회적경제 조직간의 협업을 통해  윈윈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경영자 과정 수료 이후에도 회원사간의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으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