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꽃·별 나눔 페스티벌’ 동탄 반송동에서 개최
 
김동필 시민기자 기사입력 :  2017/05/15 [13: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멘토협동조합과 반창고(반송동 창의적인 고민해결고) 상인회, 동탄사회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화성시 복합복지타운 나래울과 동탄2동주민자치회가 협조해 진행되는 (),() 나눔 페스티벌이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반송동 일대에서 개최된다.

1부는 나눔거리’, ‘소통거리’, ‘상가둘레길등 주민체험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테마로 구성돼 있다. 체험비용도 캔, 라면 등의 생필품으로 선정하고, 이것을 모아서 나래울 푸드마켓을 통해 판매 후 얻은 수익으로 반송동 지역 소외계층에게 다시 온정이 돌아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2부는 꽃별나눔 음악회로 싱잉엔젤스합창단에서 합창을 배우고 있는 반송동 지역의 어린이들이 주민들을 위해서 배운 것을 함께 나누는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박서후 화성시 멘토협동조합 이사장은 반송동 중심 상업지구에는 사회적 경제와 일반 경제 영역 등 여러 형태의 상권이 공존하고 있으며, 동탄 1신도시가 생기고 10여년이 지나온 현재 어느 정도 자리를 잡기위해 많은 노력이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신도시 행정 계획에 의해 만들어진 중심 상가라는 의미를 넘어서 마을 사람들이 행복하고 수요와 공급을 창출하는 모든 분들이 마음의 문을 여는 사람 중심의 중심 상가로 도약하기를 바란다면서 동탄이 나눔을 실천하는 중심 상가가 되어야할 필요성을 느껴서 반송동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문의는 화성시 멘토협동조합( 031-8003-1390)으로 하면 된다.

김동필 시민기자

▲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