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림초, 소방합동 화재대피 훈련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7/05/22 [10: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7일 정림초등학교 학생들이 교내 운동장에서 정남119 안전센터 소방관과 지도교사와 함께 분말소화기 사용법을 익히고 있다. /사진제공=정림초등학교     © 화성신문

 

정림초등학교는 지난 17일 교내에서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소방 합동 화재대피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생과 교사, 정남119안전센터 소방관 50여명이 지진, 화재 등 재난상황에 대비한 훈련에 참가했다.

 

지진대비와 관련해선 자료영상을 본 후 교실에서 머리를 보호하면서 신속히 책상 밑으로 숨는 요령을 체험했다. 

 

이어 화재경보 시 안내방송에 따라 가장 가까운 탈출로를 통해 운동장으로 대피하는 훈련을 했다.

학생들은 손수건으로 코와 입을 막고 낮은 자세로 신속히 대피한 후 빠진 인원이 없는지 확인했다.

 

또, 분말소화기와 옥내소화전 사용법을 익히고, 소방차를 이용한 살수체험에도 참가했다.

 

훈련에 참가한 정 모(4학년) 군은 "장난으로라도 절대 불장난을 해선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앞으로 학교에서 지진이나 불이 난다고 해도 당황하지 않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