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터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터뷰] “이슈화노리는 수원전략에 넘어가선 안돼”
사태별 대응방안 철저히 마련 중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5/25 [16: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박민철 화성시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     ©화성신문

“수원시의 전투비행장의 이전사업은 기본적으로 다수인 수원시를 위해 소수인 서해안 주민, 화성시민의 피해를 요구하는 말도 안되는 것이다”

 

박민철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수원시가 전략적으로 화성시의 갈등을 부추키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종전부지 주민과 이전피해 주민간의 갈등, 화성시민간의 갈등을 부추킨 후 주민투표로 이전부지를 결정하려는 전략이라는 것이 화성시의 판단이다. 

 

박민철 담당관은 “수원전투비행장은 기본적으로 수원시만의 수익사업이자 기득권의 이득추구 사업” 이라고 강조한다. 

 

화성시는 최근 헌법재판소에 수원전투비행장 이전과 관련해 국방부장관을 상대로 자치권 침해 권한 쟁의심판을 청구했다. 이에 따라 화성시는 대응이 미진하다는 일부 비판에도 불구하고 일단 헌재의 결정을 기다린다는 입장이다. 

 

박민철 담당관은 “수원시가 의도적으로 전투비행장이전문제를 언론에 노출시키고 국회의원 등과 함께 문제를 키우려고 하지만 대응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면서 “초조한 것은 이전을 추진하려고 하는 수원시”라고 강조했다. 

 

수원시는 실제로 국방부가 예비이전후보지를 선정하기도 전인 지난해부터 화성시와의 협의없이 화옹지구 인근 시민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하고, 피해주민인 화성시의 참여없이 ‘수원군공항 주변 지역 발전 통합계획 수립 용역’을 발주하는 등 공론화와 이슈로 부각시키기 위한 작업을 진행해왔다는 설명이다. 

 

그는 “다만 언제까지 수원시에 무대응으로 맞설 것인지, 주민들 위주로 움직이고 있는 반대운동을 후 원하는데서 벗어나 협의체를 구성해 함께 움직일건 지는 진행사항을 보고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선기간때도 화성시는 바쁘게 움직였다. 박 담당 관은 “헌재에 심판을 청구한만큼 결과에 대비한 다각도의 방안을 마련중에 있다”면서 “어떠한 경우 에도 화성시민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민규 기자

 

 

▲ 박민철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이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하고 있다.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