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기획특집 > 기획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간축사]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최고언론 우뚝
원종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7/05/26 [16: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원종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 화성신문

화성시를 대표하는 화성신문 창간 12주년을 맞이해 화성신문 민병옥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모두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화성신문은 지방자치의 정착과 주민밀착형 신문을 만들기 위해 언론의 본분을 지키며 12년이라는 세월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노력해 왔습니다. 이제는 화성주민들의 생활 속에서 살아 숨쉬는 바른 언론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역 언론은 중앙 언론과는 그 기능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역 언론은 지역의 특수한 이익과 함께 주민의 입장을 대변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역이 발전하는데 필요한 문제들은 지역 주민과 함께 찾아내고 고민해 여론으로 만들어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합니다. 지방 행정을 감시하고 비판하면서 지방자치단체가 주민들을 위해 일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 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본다면 화성신문이라고 하는 모범적인 지역 언론 기관을 가진 화성시민은 참으로 행운이라 할 것입니다.

 

우리 화성시는 2012년부터 지역 경쟁력 평가에서 전국 기초생활권 시군 중 종합 1,2위의 우수한 성과를 자랑하고 있으며, 2017년 제63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 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물론 우리 화성시민들이 일구어낸 것이지만 화성 지역의 언론, 특히 화성신문이 언론기관으로서 꾸준히 노력해 왔기에 가능했다고 믿습니다.

 

화성신문이 항상 올바른 길을 걸으면서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언론기관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다시 한번 축하와 감사를 드립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