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사리 손으로 연 우리동네 가게'
커뮤니티맘`s, 어린이 장터 향남 개장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7/05/30 [11: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최근 열린 향남 살구꽃공원 어린이 장터에서 참가자들이 스스로 준비한 물건을 앞에 두고 가게를 홍보하고 있다.     © 화성신문

 

마을공동체 조직 '커뮤니티맘`s'는 최근 향남 살구꽃공원에서 어린이 장터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이들에게 마을공동체와 경제관념에 대한 학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원이네 별난 가게', '또와마트', '일단 드루와' 등 어린이 가게 11곳이 참가했다.

이들은 현장 세무서에서 사업자등록증을 발부받고, 은행에서 공식화폐로 환전한 후 공식 영업에 들어갔다. 

 

영업 후에는 매출신고서도 직접 작성해 세무서에 제출하는 등 여는 어른 못지않은 열의를 보이기도 했다. 

 

행사에 참가한 서 모(11)군은 "어른들이 하는 일들을 직접 해보니 재미있었다"며 "내게 필요없는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는 필요 있을 수도 있다는 걸 새로 배웠다"고 했다.

 

또,'환경교육', '미술놀이', '솜사탕 만들기', 숲속 밧줄체험' 등 부대행사도 열려 주위의 호응을 얻었다.

 

한미경 '커뮤니티맘's' 대표는 "우리 아이들이 마을에서 놀고 성장하는 공동체를 실현하면서, 경제관념도 함께 고민하고 배울 수 있는 공감의 장을 만드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 행사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 향남 살구꽃공원에서 열린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