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봉초, 주제통합 학습 발표회
전통 의.식.주 주제발표, 소감문 작성 등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7/06/05 [14: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구봉초등학교 학생들이 분임조로 나눠 전통 의.식.주와 관련된 연구자료들을 살피며 함께 토의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봉초등학교   

 

구봉초등학교는 최근 '전통의 멋을 찾아서'를 주제로 학습 발표회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는 4학년 210명이 참가해 우리 문화 의, 식, 주 및 생활방식 등을 소주제로 나누어 진행됐다.

 

참가학생들은 각 관련주제에 맞게 전통문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연구자료를 소개했다. 

 

1~2교시에는 전통 음식, 민속놀이, 발명품, 전통 노래, 우리 그릇, 우리 옷, 전통 춤에 대한 연구 발표가 있었다.

 

이어 3~4교시에는 전통 문화 감상 및 체험, 5교시에는 소감문 작성이 차례로 진행됐다. 

 

발표회에 참가한 윤 모군은 "스스로 계획하고  탐구하며 실천하는 활동을 통해 문제해결력이 향상 되었다"며 "내가 준비하고 공부한 것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려니 무척 떨렸지만 발표를 하고 나니 자신감이 생겼다"고 했다.

 

한편, 구봉초는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적극 지원해 학교, 교사,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