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위한 발걸음 ‘앞장’
제1회 화성도시공사 청렴퀴즈대회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6/13 [09: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도시공사 임직원들이 청렴퀴즈대회를 통해 청렴 조직문화 의지를 다졌다.    © 화성신문

화성도시공사(사장 강팔문)는 지난 8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1회 화성도시공사 청렴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청렴퀴즈대회는 화성도시공사 내 임직원들에 대한 임직원 행동강령규정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의 이해를 돕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개최됐다.

 


퀴즈는 임직원 행동강령규정 및 사례 10개 문항, 청탁금지법 및 사례 15개 문항 총 25개 문항이 실시됐다. 16개 부서에서 선발된 35명의 직원이 청렴퀴즈대회에 참석해 실력을 겨뤘고 상위 입상자 3명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품권이 수여됐다.

 


화성도시공사 관계자는 청렴퀴즈대회를 계기로 2018년도에는 청렴골든벨, 사이버 청렴 퀴즈대회, 청렴워크숍 등을 개최, 청렴 조직문화 정착에 더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도시공사 감사부서는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청탁금지법 직종별(공직유관단체) 매뉴얼 및 Q&A 사례집발간, ‘공직자 행동강령 질의 회시집발간,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신고사무 처리 지침제정, ‘임직원 행동강령규정전부개정, ‘찾아가는 행동강령 청렴교육실시, ‘직원 청렴도 자기진단측정 등을 추진해 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