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2에도 '행복한 건강마을 만들기' 착수
동탄보건지소, LH4단지에서 현판식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6/16 [08: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지난 15LH4단지에서 행복한 건강마을현판식이 열리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동탄보건지소는 지난 15일 동탄 2신도시 내 LH 4단지에서 건강지도사,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주도형 행복한 건강마을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함께 둘레길을 따라 걸으며 건강마을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행복한 건강마을 사업은 주민 스스로 지역사회의 건강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디다. 구체적으로 건강지도자 양성 걷기코스 발굴 등 건강 친화적 환경조성 건강관리 통합프로그램 운영 건강지도자와 함께하는 공동캠페인 우리동네 건강정보 알리기 등이 추진된다.

 


특히 주민들에게 혈압, 혈당·고지혈증·체성분 측정과 치매선별 및 우울증 검사, 비만, 금연 등 보건교육, 상담, 건강관리 통합 프로그램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김연희 화성시동탄보건지소장은 주민들과 함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탄보건지소는 앞서 3월 새강마을 휴먼시아 5-2단지와 동탄2신도시 LH 4단지를 행복한 건강마을로 선정하고, 시범적으로 ‘9988 어르신 인지증진 학교건강체조교실등을 운영해왔다. 지난 13일에는 새강마을 휴먼시아 5-2단지에서 현판식과 걷기 행사를 개최하고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행복한 건강마을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탄보건지소 건강관리팀(03-1369-4355)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인기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