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 하반기 농산물가공 창업(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농업기술센터, 6차산업 육성통해 부가가치 창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6/16 [08: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6차산업 육성을 통한 농촌의 부가가치 창출을 돕고자 ‘2017년 하반기 농산물가공 창업(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73일부터 25일까지 총 83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농산물 가공 창업에 필요한 가공 트렌드 식품위생법 농산물 가공법 기초 식품 포장 및 유통채널 등을 다룬다.

 


교육대상은 관내에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 35명으로 선착순 선발한다.

 


농산물 가공에 관심 있는 농업인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로 19일부터 27일까지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서정은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실질적으로 창업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창업과정에서 발생하는 위험부담을 최소화해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끌 계획이라며 “1차 산업 위주의 농업을 부가가치가 높은 가공산업으로 확대시켜 지속가능한 농촌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올해 말 까지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 60여종의 농산물 가공장비를 설치하고 이번 기초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습위주의 심화반을 운영해 상품화를 도울 계획이다.

 


농산물가공 창업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031-369-64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