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2에 ‘아름드림복지관’ 건립
직접재활‧주간보호‧옥산 캠핑장 한곳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6/16 [10: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탄 아름드림복지관 조감도     © 화성신문

화성시가 장애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동탄 2신도시에 직업재활 시설과 주간보호센터, 옥상 캠핑장 등을 포함한 장애인복지시설 동탄 아름드림복지관을 건립한다.

 


시는 지난 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7 장애인복지 위원회 정기회의동탄 아름드림복지관 최종 실시설계 보고회를 개최하고 장애인의 눈높이에서 실질적으로 편리한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차량 동선으로 인한 안전 확보, 인근 특수학교와의 통행로 연결, 안전 시설물 설치 등을 제안했다.

 


동탄 아름드림복지관은 동탄면 방교리 산 2-3일원에 대지면적 3,064, 연면적 12,412, 지하 3,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오는 10월 착공해 20199월 준공되며, 내부에는 보호작업장(직업재활시설), 주간보호센터, 치료실, 실내체육관, 옥상에는 장애인들을 위한 캠핑장, 텃밭 등이 들어서게 된다.

 


또한 복지관과 접해있는 왕배산을 이용해 휠체어를 탄 장애인과 노약자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산책로도 조성될 예정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시민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복지정책과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