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역량교육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6/16 [10: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역량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는 지난 1224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읍면동장 등 48명을 대상으로 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읍면동 복지허브화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3시간여에 걸쳐 사례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민관협력 모범사례로 기부문화조성사업인 나눔릴레이 100사업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삶의 의지를키워주는 LET HOME사업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교육기금 마련사업 이불세탁 지원사업 등이 공유됐다.

 


화성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지역자원을 연계 지원하는 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오순록 복지국장은 소외계층에게 내실 있는 지원이 가능하도록 힘써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체계를 돈독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읍면동 복지허브화 사업은 복지공무원이 직접 주민을 찾아가 상담하고, 지역사회의 종합적인 복지문제를 다양한 민간기관과 협업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