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청소년이 선택한 의제는 ‘청소년 수당’
청소년참여예산학교, 4개 의제확정으로 마무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8/01 [09: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청소년 참여예산학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2017 화성시 청소년 참여예산학교'가 지난 29일 향남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의제 최종 확정'의 과정을 거치면서 막을 내렸다.

 


화성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한미경) 주최로 열린 청소년 참여예산학교는 동부권과 서부권으로 나눠 각각 두 차례씩의 교육과 토론을 거쳤다. 이날은 한미경 위원장, 화성시의회 이홍근 부의장, 화성시 지영민 기획조정실장이 참여한 가운데 마지막으로 모두 함께 모여 4개조로 나눠 '청소년 정책 의제'를 논의, 발표했다.

 


청소년들은 조별로 논의 후 과제를 선정했고 이후 치열한 찬반투표까지 벌여 '청소년 정책 의제'를 선정했다. 그 결과 청소년층에 금융 기능 확대 및 청소년 수당 지급 어른들이 없는 청소년 공간 학생 주도 학교 밖 청소년 게시판 ]YMCA가 최종 채택됐다.

 


한미경 위원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화성시민으로서 당당하게 목소리를 내어 다양한 정책의제가 나왔다타당성 검토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안에서도 공식 의견으로 모아내고 내년 예산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홍근 부의장은 청소년 정책이 잘 실현되기 위해서는 여러 방식으로 요구를 표현해야 한다부모님을 통해서든, 지역사회를 통해서든 아니면 직접 시장에게 요구해야 한다고 참여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지영민 기획조정실장은 시정에 당장 반영하지는 못 하더라도, 오늘 나온 정책 제안 내용 중 게시판 설치, 동아리 활동 등은 돌아가서 담당부서와 토론하겠다고 약속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