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화성민주포럼 찾아 간담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8/11 [10: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학생들이 홍성규 화성민주포럼을 찾아 정치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 화성신문

벤자민인성영재학교 4기 청소년들이 지난 9일 화성민주포럼을 찾아 홍성규 대표와 정치와 정치인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오늘 간담회는 진로적성지능 검사에서 인간친화지능 성향으로 나온 청소년 6명이, 해당 분야의 직업군 중 정치인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가학생들은 정치인에 대한 사회적 대우와 시선은 어떠한가, 정치인을 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공부를 잘 해야 정치인이 될 수 있나, 지금 대통령에 대한 평가를 해본다면?, 현재 가장 중요한 사회문제를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등 평소에 궁금해하던 질문들을 계속했다.

 


홍성규 대표는 한국사회에서 정치 분야는 심각하게 왜곡되어 있는 상황으로, 정상적으로 되돌리려는 노력이 진보정치의 제기였다면서 정치에 대해 청소년 때부터 관심을 갖고 두눈 부릅뜨고 날카롭게 지켜보고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1년 자유학년제 대안학교로 17~18세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인생의 가치를 알아가기 위해 기존의 학교를 벗어나 1년간 프로젝트 기간을 갖는 과정이다. 홍성규 대표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공식 멘토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