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래 스티브 잡스 꿈꾼다’
학동초, 여름방학 코딩 체험교실 운영…컴퓨터 게임 제작, 3D 프린터 활용 등 인기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7/08/15 [12: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코딩 체험교실에 참가한 학동초등학교 학생들이 3D프린터를 활용해 실사체를 출력하고 있다. /학동초등학교 제공   

 

학동초등학교는 최근 교내에서 ‘코딩 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딩은 컴퓨터 알고리즘으로 게임, 홈페이지,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프로그래밍을 말한다.  

 

이날 행사에는 4~6학년 학생 1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래밍 교육을 익혔다.

 

내용은 엔트리 프로그램 활용, 레고 마인드스톰, 3D 프린터 활용 등이 주를 이뤘다.

 

특히, 컴퓨터 게임 제작과 3D 프린터 활용에 참가학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이 모(11) 군은 “처음에는 살짝 복잡했지만 순서를 생각하며 차근차근 명령 블록을 쌓아 내 손으로 게임을 만들 수 있어서 정말 뿌듯하고 기쁘다”고 했다.

 

학교 측도 학생 스스로 흥미를 유발해 더욱 효과적이었다는 평가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코딩 동산에 참여하면서 코딩을 활용해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컴퓨터 게임, 피젯스피너, 원하는 대로 움직이는 로봇을 보며 코딩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고 흥미도 더욱 키울 수 있었다”고 했다.

 

한편 학동초는 여름방학 동안 인공지능 코딩 캠프를 2차례 추가로 열 예정이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