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늘해랑학교와 함께 즐거운 방학을~~
나래울, 특수교육 위한 프로그램 진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8/16 [16: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늘해랑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이 졸업식에서 사랑의 하트를 그려보이고 있다    © 화성신문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관장 김정희)은 지난달 31일부터 811일까지 10일간 84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특수교육 여름방학 늘해랑학교를 개최했다.

 


여름방학 늘해랑학교에는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유···고 특수교육 대상자 46, 전담교사 8,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하였다.

 


늘해랑학교는 장애아동·청소년들에게 또래들과의 집단 활동을 통한 사회성 향상 및 즐거운 체험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요리·과학·공예·음악·미술활동 및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수영장, 영화관, 아이스링크장, 포도밭 등에서 외부 현장학습도 함께하는 등 평소 학교 수업시간에 자주 접해보지 못하였던 활동들을 각자의 흥미와 수준에 맞게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성취감과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한 학부모는 방학 동안에는 치료 선생님들도 휴가를 가셔서 집에서 아이에게 무엇을 해 줘야 하나 항상 고민을 했는데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 아이가 방학 동안 집안에만 있지 않고 다른 친구들도 만나고 다양한 재미있는 활동들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만족감을 나타냈다.

 


나래울은 겨울방학에도 늘해랑학교를 통해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