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보건지소, ‘청소년 건강리더 캠프’ 개최
가상체험‧체험형 프로그램 통해 효과 높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8/16 [16: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 청소년들이 청소년 건강리더 캠프에서 자세교정 및 척추강화운동을 배우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 동탄보건지소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건강관리 마인드를 심어주고자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동탄보건지소 대강당에서 청소년 건강리더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 앞서 7일부터 8일까지 1기 캠프가 운영됐으며, 1기와 2기를 합쳐 총 70여 명의중학생이참여했다.

 


캠프는 흡연 및 음주 예방 가상체험 생활습관 예방 보물찾기 식품첨가물 이해와샌드위치 만들기 자세교정 운동 등을 주제로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직접 해볼 수 있는 내용이 많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하게 됐는데, 무척 재밌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연희 동탄보건지소장은 평소 학업 등으로 건강관련 콘텐츠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청소년들을 위해 방학기간 참여형 건강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동탄보건지소는 학업 등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겨울방학에도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화성시 청소년들의 흡연율과 음주율은 감소하는 추세이나 최근 12개월 동안 학교에서 해당 보건교육을 받은 학생은 38% 정도로 보건교육의 확대가 필요한 상태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