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영석 도의원, 공항소음 피해학교 지원 조례안 입법예고
냉방시설 설치 등 교육환경 개선 기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8/17 [08: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서영석 의원(더민주, 부천7)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피해학교에 대한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경기도교육청 공항소음 피해학교에 대한 지원 조례안을 지난 8일 입법예고했다.

 


이번 조례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공항소음대책지역의 학교에 대한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과 필요한 예산 확보 등을 위한 경기도교육감의 책무를 규정했다.(안 제3) 또 공항소음대책지역의 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피해실태 및 지원사업의 추진 상황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도록 했고(안 제5), 방음시설 및 냉방시설의 설치 사업과 냉방시설 전기료 지원 사업 그리고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규정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원사업의 효율적 시행을 위한 관계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도록 규정했다.(안 제7).

 


서영석 의원은 공항소음으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는 학교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이번 조례안이 통과돼 실태조사와 방음시설, 냉방시설 설치 및 전기료 지원, 교육환경 개선 사업 등을 시행하기 위한 예산이 꼭 확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조례안은 지난 접수된 의견 및 관련 부서의 의견을 검토한 후 제322회 임시회(89월회기) 의안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