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기획특집 > 기획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획] 화성시 우수기업을 찾아서 - 드림디포 팔탄점
‘팔탄면 기업인들의 성장동반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9/13 [13: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드림디포 팔탄점 윤홍주 대표    © 화성신문

고객이 원하는 모든 상품, 논스톱으로 제공

신뢰도 향상이 성공 비결·지역봉사에도 앞장

 

팔탄면은 지리적으로 화성시의 중심이자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위치한 화성 경제계의 핵심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드림디포 팔탄점(대표 윤홍주·사진)은 이같은 팔탄면의 기업들이 온전히 경제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4만여가지의 상품을 기업, 가정에 공급하고 있는 드림디포는 문구·사무용품 외에도 전산용품·생활용품·사무기기, 식음료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특히 드림디포 팔탄점의 경우 중소기업이 많고 대형 문구점이 없는 지역적 특성을 감안한 고객맞춤형 서비스로 큰 호평을 받 아왔다. 

 

윤홍주 대표는 “팔탄면은 도시와는 다르게 물품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면서 “다른 매장보다 앞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일괄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고 특히 사무용품뿐 아니라 생활 용품 등 시민이 필요로 하는 모든 제품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해왔다. 오프라인은 물론 드림디포 팔탄점 오픈시부터 온라인을 통한 판매도 계속하고 있 다는 점도 큰 자랑이다. 

 

이처럼 고객이 필요한 물품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한 결과 15평에서 시작한 매장은 45평, 80평으로 확대됐고 현재의 마당바위로 57-3번지에 자가건물을 마련해고 2층 대형매장까지 성장해 왔다. 

 

드림디포 팔탄점의 현재 매출 역시 연간 15억원 수준까지 향상됐다. 계속되는 경기침체 속에서도 성장을 계속해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모두 전국 드림디포 매장에서 탑클래스 수준으로 성장 한 것이다

 

이같은 성장의 이면에는 윤홍주 대표의 노력이 절대적이었다. 지난 1993년 서울에서 문구 영업에 뛰어든 이래 98년 고향인 팔탄면으로 내려와 2003년 1월 드림디포 매장을 오픈한 이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뛰어왔다. 

 

당시 팔탄면은 경제면에서 크게 낙후 된 상태였다. 그러나 윤홍주 대표는 팔탄면의 성장가능성을 믿고 투자를 지속해 현재의 성쇄를 이뤄냈다. 이 과정에서 팔탄면 기업들이 성장하는데 조력자로서 역할을 다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어려운 기업에는 결제를 늦춰주고 후원도 아끼지 않으며 팔탄면 경제계와 함께 성장하는데 힘을 기울였다. 

 

윤홍주 대표는 “팔탄면에는 대부분 영세한 소기업들이 많다”면서 “이들이 기업을 영위하면서 필요한 사무용품을 수원이나 서울로 나가지 않고 편하게 관내에서 일괄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다”고 말했다. 

 

윤홍주 대표는 지역사회의 성장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사)화성시중 앙기업인협의회의 임원으로써 소임을 다하는 한편, 팔탄면 주민자치위원, 팔탄면 체육회 이사, 팔탄면 기동순찰대 운영위원장으로서 지역봉사에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여기에 조기축구회를 운영하면서 팔탄면내 처음으로 축구경기가 가능한 운동장을 마련하는데 일조하기도 했다. 

 

운동을 좋아하는 윤홍주 사장은 드림디포 매장 내 2층에 스타스포츠전문점을 함께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스포츠와 관련한 대부분의 용품을 구할 수 있다. 

 

윤홍주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계속해 나가고, 매장을 확대해 팔탄면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무용품 등을 구할 수 있도록 하겠다” 면서 “지역에 대한 봉사 역시 마찬가지” 라고 포부를 밝혔다. 

 

드림디포 팔탄점에 있는 4만여개의 모든 상품의 위치, 수량, 가격까지 꿰고 있다는 윤홍주 대표, 그는 팔탄 기업인들의 경제활동을 뒷받침한다는 각오로 오늘도 뛰고 있다. 

 

서민규 기자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