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스포츠클럽, 지도자 고사 정책”
학비노조, 전임코치 인건비 등 예산삭감…학교운동부 지도자 고용불안 가중 주장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7/10/11 [09: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학교비정규직노조 경기지부 조합원들이 경기도교육청 정문 앞에서 G-스포츠클럽 사업 중단 및 학교운동부 지도자 고용보장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 화성신문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교육청의 ‘G-스포츠클럽 사업’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학교비정규직노조 경기지부는 최근 경기도교육청 정문 앞에서 집회를 열어 “경기도교육청은 수 십년간 헌신해온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을 학교에서 내쫓고 학교운동부를 없애려는 G-스포츠클럽 사업을 즉각 중단하고 고용보장을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장경화 수석부지부장, 김영삼 준비위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교육당국은 G-스포츠라는 말도 되지 않는 정책을 통해 전임코치 인건비 및 학교운동부 예산 등을 전면 삭감하려는 의도가 들통 나자 은근슬쩍 무마하려든다”며 “이는 일제강점기 태평양 전쟁이 한참이던 1940년 2월 일본에서 창씨개명을 시행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G-스포츠클럽은 도교육청과 각 지자체가 1대1 대응투자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지자체가 스포츠클럽을 운영해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을 연계하는 게 취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초등학생 선수가 성인이 됐을 때 프로로 진출할 확률은 3∼4%로,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지역 스포츠클럽을 통해 많은 학생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고 그 중 소질 있는 인재를 발굴해 육성할 필요가 있다”며 “지역사회가 학교운동부를 운영 관리하더라도 운동부 지도자들에 대한 도교육청의 지원은 현재와 비교해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일선 지도자들은 종목에 따라 고용불안을 초래할 수 있다며 반발하고 있다.

 

학비노조 경기지부 관계자는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교에서 내쫓기는 것이 아니라, 고용안정이 이뤄질 때까지 학교비정규직노조 경기지부가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내년 도내 7개 지역을 선정해 G-스포츠클럽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