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기획특집 > 탐방 스토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탐방] 화성시 우수기업을 찾아서 - 제조업에 이어 건강사업에 나선 (주)CJGPL·엔자힘
‘엔자힘’ 브랜드가 곧 ‘건강식품’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0/18 [13: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엔자힘의 감식초·어간장     © 화성신문


 감식초·어간장으로 웰빙시장 공략
 
자동차 부품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주)CJGPL(대표 안창준)가 의욕 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건강식품 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주)CJGPL는 지난 2003년 화성 1공장을 설립한 이래 광명 1,2공장, 화성 2,3공장, 대원공장, 팔탄공장 등을 새롭게 증축할 정도로 성장을 계속해 온 화성 관내의 대표적 자동차 관련 회사. 전 기차부품제조, 태양광·풍력 등 발전사업에 이어 제조업으로 만들어진 신뢰를 바탕으로 엔자힘을 설립하고 현대인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자연식품 공급에 나섰다. 
 
우수한 제품을 개발, 발굴하기 위해 (주)CJGPL은 지난 2016년 3월 ‘엔자힘 연구소’를 개원하고 각종 전시회에 참석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올해 2월에는 (주)ENAY HIM(엔자힘)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 향남읍에 교육장을 개원해 발효식품에 대한 안내와 제품 개발에 열중하고 있다. 교육장을 방문하면 엔자임의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생산과정과 새로운 신상품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약용식물, 발효효소, 식생활 교육과 관련된 전문지식도 함께 교육받을 수 있다. 
 
현재 엔자힘이 주력으로 공급중인 제품은 ‘자연이 만든 명품 감식초’와 ‘100년 전통 장인 어간장’ 
 
엔자힘의 감식초는 혈압, 혈당, 콜레스트롤, 고지혈 등을 개선해주는 최고의 천연효소이며, 다이어트 및 독소배출에 탁월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어간장의 경우도 100년 전통 방식에 순수 국내산 콩과 멸치로 숙성해 더 깊고 풍부한 맛을 담은 천연조미료라고 자랑한다. 특허받은 전통 용기 발효로 맛과 건강을 함께 잡은 것이 특징이다. 
 
제조업체와의 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어간장 1만병을 선주문하면서 어간장 생산업자의 재정과 기술개발을 도우기도 했다. 
 
이 밖에도 향남 엔자힘 교육장을 방문하면 사과발효 성분의 빵 등 베이커리, 커피 등 다양한 건강 발효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한 웰빙시대에 살고 있지만 믿고 살수 있는 제품이 많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엔자힘’이라는 브랜드가 곧 ‘믿을 수 있는 건강’이 되기 위해 회사는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게 된다. 이 과정에서 생산자와의 상생을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 경제를 만드는데도 일조하게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