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농기원, 다목적용 압축배양토 개발 나선다
㈜코스팜‧케이팜과 공동연구 협약 체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0/24 [09: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농업기수원이 코스팜, 케이팜과 다목적용 압축배양토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화성신문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 23일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압축배양토 개발을 위해 코스팜, 케이팜과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시농업, 교육기관, 가정 등에서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농자재 개발을 위한 것으로, 우선 식물재배 실습, 교육용, 체험용으로 활용 가능한 압축 배양토 개발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도 농기원은 습윤제 선발 및 압축배양토 활용법 개발, 코스팜은 기존 압축 배양토 조성비 제공 및 시제품 제작 생산, 케이팜은 압축 배양토 생산 및 완제품 판매 등 각각의 역할을 분담했다.

 


또한 도시농업 또는 교육관련 농자재개발을 위한 협력연구 및 자문, 각 기관의 연구관련 지식 및 인프라 교차 활용,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이용 등 기타 협력사항도 협약했다.

 


김순재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농업현장 뿐만 아니라 교육기관, 가정 등에서도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농자재가 많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배너
배너
인기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