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 화성 여성취업박람회’ 개최 성료
다양한 서비스‧체험행사로 구직자 호응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0/24 [10: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1,000여명의 구직자들이 여성취업발람회를 찾아 자기개발을 모색했다    © 화성신문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화성새일센터)가 지난 18일 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한 ‘2017 화성 여성취업박람회1,000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력단절여성들의 일자리 창출과 화성시 소재 기업체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열린 이날 박람회 채용관에는 36개 기업체가 1:1 현장 면접을, 20개 기업체가 간접면접 형태로 참여했다.

 


채용관을 비롯해 컨설팅관, 홍보체험관에서는 일자리 정보제공 취업상담 이력서 클리닉 지문적성검사 무료 노무법률상담 이력서 무료 사진촬영 면접을 위한 헤어스타일링&메이크업 창업특강 릴레이 취업특강으로 여성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이뤄졌다.

 


이외에도 기업홍보(SR, 원광종합병원, 피자헛, 한강CM()), 취업동아리 체험관, 유관기관 홍보 화성시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개관 다음소프트 부사장 송길영의 창업특강 등으로 많은 볼거리와 체험 행사로 구직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화성새일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내 기업과 구직여성들을 연계·알선함으로써 구인·구직난 해소에 기여함은 물론 구직상담과 함께 다양한 취업·창업 정보를 제공,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새일센터는 구직자들의 취창업 연계를 위해 취업준비교육, 직업능력개발 교육, 새일여성인턴지원금 지원, 취업자 사후관리 프로그램, 화성시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운영 등 다방면에 걸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배너
배너
인기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