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 외부인 출입 통제 강화’
도교육청, 방문등록·학폭자문단 도입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7/10/25 [09: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교육당국이 방문등록제, 폭력조정자문단 등 학교안전 대책마련에 나섰다.

 

경기도교육청은 내년부터 도내 10개 학교에서 학교방문출입관리시스템을 시범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외부인이 교내에 드나들면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각종 범죄 예방이 도입취지다. 

 

이 시스템은 각 학교 홈페이지 또는 앱을 활용해 운영할 예정이다.

 

방문객이 사전방문을 등록하면 학교의 방문승인 후 예약증을 수령하는 방식이다. 

 

도교육청은 시범사업을 통해 효과 검증을 거쳐 단계적 확대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향후 신설학교 주출입구의 출입통제시스템 설계 방안도 함께 검토하고 있다.

 

학교폭력에 의한 갈등과 분쟁을 조정하는 장치도 새로 마련된다.

 

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 단위의 ‘학교폭력갈등조정자문단’을 시범 운영키로 했다.

 

이는 학교폭력 피해 지원이 절실하다는 일선학교 현장의 요구에 따른 것이다.

 

실제 도내 학교폭력 심의 건수도 매년 늘고 있다.

 

구체적으론 ▲2014년 4천107건 ▲2015년 4천198건 ▲2016년 5천481 등이다. 

 

이에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한 전문적인 지원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자문단은 교육지원청의 여건에 따라 10여명 규모로 구성돼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관계자, 변호사, 경찰관계자, 정신과전문의 등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한다.

 

이들은 자문, 화해, 위기지원, 분쟁조정 등 전문분야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도교육청 학생안전과 관계자는 “앞으로 시범사업 운영을 통해 다양한 사례발굴과 정책연구를 병행하는 등 체계적인 지원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했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