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검소한 소비습관 키운다!’
배양초, 사랑나눔 알뜰시장 개최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7/11/01 [08: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배양초등학교 학생들이 사랑나눔 알뜰시장에서 각자 준비한 물품거래를 위해 친구들과 흥정하고 있다. /배양초등학교 제공    

 

배양초등학교는 최근 교내에서 사랑나눔 알뜰시장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자원활용과 검소한 소비생활을 키우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학생들은 각자 준비한 물품들을 서로 교환 또는 매매하는 등 경제활동을 했다.

 

거래수단은 행사장 내에서만 사용가능한 모의화폐를 만들어 활용했다.

 

또 학부모회는 먹거리, 네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주부  장 모씨는 “아이들이 자신에게 불필요한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알뜰시장 체험을 통해 올바른 소비생활을 실천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좋았다”고 했다. 

 

학교 관계자도 “이번 행사를 위해 학생들은 한 달 전부터 도서, 학용품, 의류, 완구류 등 자신에게 불필요한 물건들을 기부 형식으로 수집했다”며 “물품들을 아껴 쓰고 나눠 쓰는 소비습관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모은 수익금은 불우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