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0만 시민 이용할 능동역 반드시 필요하다”
채인석 시장·이원욱 의원, 국토부에 설치 요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1/01 [18: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채인석 화성시장, 이원욱 국회의원(더민주, 동탄을) 등이 국토교통부를 찾아 능동역을 조속히 설치해 인덕원선 공사를 시작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 화성신문

 

 

동탄과 태안 동부 등 40여만명의 시민이 이용하는 핵심역사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능동역 유치를 놓고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채인석 화성시장과 이원욱 국회의원이 국토교통부를 찾아 다시 한번 역 유치를 요구했다. 

 

채인석 화성시장과 이원욱 국회의원은 지난달 26일 서울시청에서 맹성규 국토교통부 2차관을 만나 인덕원~수원(동탄) 복선전철에 능동역을 포함해 줄 것을 강력하게 주장했다. 

 

이날 채인석 시장은 “(능동역 인근의)능동마을은 임대주택단지, 삼성전자 등 대규모 출퇴근 이용자의 증가와 기산지구, 반월지구 등 주택건설사업, 공공청사, 문화센터 건립 추진에 따른 유동인구 증가로 역 설치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광역철 도시설인 인덕원선과 능동역은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동탄 지역 주민의 발이 될 것”이라며 “새로 이 설치되는 능동역은 인구 40만급 신도시의 위상에 걸맞는 화성 동부권 생활 중심시설로 거듭나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인덕원부터 서동탄까지의 복선전철인 인덕 원선은 경기 서남부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33.3km 의 철도를 신규로 건설하는 것이다. 지난 2015년 말 동탄 능동역, 안양 호계사거리역, 용인 흥덕역, 수원 교육원삼거리역 추가설치가 확정됐지만, 기획재정부가 사업비 등을 문제로 제기하면서 추진이 미궁에 빠져있다. 현재 KDI가 수행중인 관련용역이 늦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후 국토부가 화성시를 비롯한 4개 지자체에 역 건설비의 50%를 부담하는 안까지 내놓았지만 현재로서는 설치가 미확정된 상황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