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개선비용 50% 지원
설치시 8천만원, 개선시 4천만원까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1/08 [10: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대기오염방지시설이 설치된 사업장    © 화성신문

경기도가 재정이 열악한 영세사업장의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와 개선을 위한 비용의 50%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한도는 설치 시 8,000만원, 개선 시 4,000만 원이며, 지원 분야는 악취 (VOCs) 방지시설 설치(개선)사업, 백연(유증기) 방지시설 설치사업, 노후 시설 설치 및 교체사업 등이다.

 


경기도는 지난달 말 기준 179개소에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비용 754,900만원을 지원했고 2020년까지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정부는 국정과제인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실현 하기 위해 내년부터 사업장 먼지총량제와 배출허용기준 20% 강화 방안을 추진한다.

 


도는 재정이 열악한 영세사업장의 경우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경기도의 경우 전국의 미세먼지를 악화시키는 대기오염물질 배출업소의 34%가 밀집돼 있는데 이 중 영세사업장이 95%를 차지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향후 정부방침에 따라 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된다면 영세 사업장의 방지시설 설치나 개선이 불가피해질 것이라며 시설투자에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영세사업장은 시군 환경부서를 통해 지원신청을 하면 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배너
배너
인기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