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공항 > 2차섹션 선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 국회의원도 전투비행장 이전반대 목소리 높여라”
수원은 김진표 의원 이어 백혜련 의원까지 가세
서청원·이원욱·권칠승 의원은 표 의식하지 말아야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1/08 [10: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용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장과 이대휘 삼괴폐기물매립시설반대대책 위원장, 장영호 서해선복선전철지하화추진위 위원장 등 화성시민들이 기자회견을 갖고 백혜련 의원의 발언을 규탄하고 있다.     © 화성신문

 

백혜련 의원이 지난달 30일 국정감사에서 송영무 국방부장관에게 ‘수원 군공항 이전부지 선정 실무 위원회’와 이전부지 선정에 ‘공론화 방식’을 도입하자고 한데 대해 화성 민관정의 반발이 거세다. 특히 수원전투비행장 이전에 앞장서 왔던 수원무 지역구 김진표 의원에 이어 수원을 백혜련 의원까지 가세하면서, 화성시를 지역구로 하는 서청원·이원욱·권칠승 국회의원도 보다 적극적으로 이전반대에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다. 

 

김용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장, 이대휘 삼괴폐기물매립시설반대대책 위원장, 장영호 서해선복 선전철지하화추진위 위원장 등 화성 민정은 지난 2일 경기도의회 브리핑품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수원군공항의 전면백지화를 다시 한번 요구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성명을 통해 “(백혜련 의원이 주 장한) 공론화 방식은 사실상 여론조사를 실시하자는 것”이라며 “국방부는 군개혁에 박차를 가하고 지역 정치의 들러리를 서지 말라”고 지적했다. 

 

김용 위원장은 “적폐세력인 박근혜 정부 탄핵기간중 비 적법적 절차를 통해 수원군공항 예비이전후 보지로 화성호가 선정된 것은 일방적이고 잘못된 결정”이라며 “촛불혁명에 의해 탄생된 새로운 정부에 서는 원점에서 재검토 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한국과 중국의 무역규모가 한국과 미국 간 규모의 3배가 넘고, 우정일반산업단지에 2만 명이 일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정치, 경제, 환경 모든 측면에서 화성호 인근으로 전투비행장 이전은 말도 안되는 일”이라며 “화성시민을 무시하고 이전시도를 강행할 경우 강력한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고 강조 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특히 화성시와 화성지역 국회의원들의 적극적인 행동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컸다. 수원지역구의 김진표, 백혜련 의원이 함께 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 정작 화성시 서 청원, 이원욱, 권칠승 의원은 표를 의식해 몸을 사리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수원시가 전투비행장 이전 을 위한 홍보비로 500억 원을 사용하는데 비해 화성시는 25억원에 불과해 자칫 여론이 호도될 수도 있 다는 지적까지 일고 있다. 

 

한 시민은 “도대체 서청원, 이원욱, 권칠승 의원은 어느곳의 국회의원이냐”면서 “전투비행장 이전을 두고 수원시는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예산까지 부족한 화성시는 민관정이 힘을 모아야만 하는게 아니냐”고 답답해했다. 

 

한편 ‘화성시 군공항 이전대응 지원 조례’가 마련됨에 따라 화성시는 수원 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문제를 시민들에게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지난 7일 매향리를 시작으로 현장 설명회를 시작했다. 

 

현장설명회는 이달 총 12회에 걸쳐 읍·면·동 주민 대표 1,200여 명을 대상으로 매향리와 화성호, 충남 서산의 제20전투비행장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7일 설명회에 참석한 설명회에 참석한 오강석 향남읍이장단협의회장은 “미 공군 폭격장의 아픔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매향리에서 주민들의 생생한 증언을 들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제 평화의 땅으로 거듭난 이곳에 또 다시 전투비행장이 들어 선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