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1·2신도시 출근길 전세버스 투입
총 6대…시민불편 최소화 모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1/08 [11: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동탄2신도시 버스 정류장에서 현장점검을 하고 있는 채인석 화성시장     ©화성신문

 

동탄1, 2신도시에서 서울로 향하는 출근형 버스들이 6일부터 추가 투입됨에 따라 시민들의 불편이 감소될 전망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지난 3일 관내 버스업체 20여 명과 동탄 2신도시 주요 버스정류소 일원에서 시민들의 대중교통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그동안 지속적으로 요구됐던 이같은 버스 증편 계획을 밝혔다. 

 

증편되는 버스는 M4403 2대, M4108 1대, M4130 1대, 6002번 2대 등 총 6대로 오전 출근 시간대에 전 세버스로 운행된다. 

 

이번 증편은 지난 경부고속도로 사망사건 이후 승무원의 휴식시간 보장 등이 강화됨에 따라 광역버스 배차 간격과 함께 시민 불편도 늘어나면서 취해진 조치다. 

 

앞서 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버스 배차간격을 조정하고 2층 버스를 투입했으며, 내년에도 2층 버스를 최대한 확보 할 계획이다.  

 

채인석 시장은 “지속적으로 관계기관과 협의해 노선 증차와 더불어 서울역 광역급행버스 개통시기를 최대한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