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공항 > 2차섹션 선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전투비행장 이전놓고 화성반발 끝없다
국방부장관 면담 요청, 지역 결의대회 연이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1/15 [16: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용 위원장과 화성시 시민사회단체들이 국방부 민원실을 찾아 장관 면담을 요청하고 있다    © 화성신문

백혜련 의원의 국감발언으로 격화된 화성시 민관정의 수원전투비행장 이전과 관련한 거센 반발이 계속되고 있다.

 


정치권의 김용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장 등 당원과, 시민·사회권의 금속노조 현자지부 남양연구소위원회, 화성 참여자치 시민연대, 삼괴폐기물매립시설반대 대책위 , 화성친환경연구소, 화성호지킴이운동본부 등은 11일 국방부를 항의방문하고 국방부 장관의 면담을 요청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난달 30일 국정감사에서 백혜련 의원의 수원 군공항이전 실무위원회와 공론화 추진과 관련한 발언에 대해 다시한번 반대의지를 천명하고, 국방부 장관과 군공항이전사업단장과의 명확한 대답을 요구했다.

 


김용 위원장은 탄핵으로 파면된 박근혜 정부에서 일방적으로 추진한 수원전투비행장 이전문제는 비적법적 절차로 이뤄진 전 정권의 최대 실책 중 하나라며 수원군공항 이전 문제는 적폐청산의 관점에서 원점 재검토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에 반발한 한 주민은 전 정권의 과오를 기대로 답습하려는 시도에 대해 이해할 수 없다면서 이전 시도를 멈추지 않을시 우리는 끝까지 저항할 것이다고 강력하게 반발했다.

 


전투비행장 이전에 반대하는 화성시민의 투쟁도 계속되고 있다.

 


지난 12일 우정초등학교에서는 우정읍 사회단체장 등 300여명이 결의대회를 갖고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시 이전에 대한 반대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했다.

 


김국진 우정읍 사회단체협의회장은 미군 폭격장으로 지난 55년간 수많은 고통을 받은 것으로도 모자라, 국방부와 수원시는 전투비행장을 화성시로 이전해 주민들에게 또다시 고통을 안겨주려 하고 있다면서 화성시는 천혜의 관광자원과 살기 좋은 이 땅을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할 의무가 있다면서 규탄했다.

 


결의대회에 참여한 주민들은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결의문을 낭독하고 구호를 외치며, 국방부와 수원시가 휘두르는 폭력에 더이상 당하고만 있지 않을 것이라고 굳은 의지를 보였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