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싹들 몸도 마음도 튼튼’
동화초, 가족 가을운동회 개최…장안초, 학생 건강체력교실 운영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7/11/22 [10: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장안초등학교 학생들이 킨볼을 함께 받쳐 들고 경기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 /장안초등학교 제공    


최근 뚝 떨어진 기온 속에도 일선학교는 다양한 체육활동으로 활기 넘친다.

 

학생들도 온 가족이 참여하는 운동회와 건강교실로 체력 다지기에 여념이 없다. 

 

20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동화초등학교는 최근 교내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추억의 가을 운동회’를 열었다.

 

학부모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모두 81가족 23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도 부모와 자녀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는 평가다. 

 

조 모(9) 양은 “아빠가 저를 한참동안 업고 있어 힘들어하는 것 같아 땀을 닦아 드렸더니 너무 좋아하셨다”며 “가족 모두 함께 활짝 웃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했다.

 

또 학부모 김 모(42·봉담읍) 씨는 “다른 가족들과 마음을 나누며 함께 웃고, 즐기고, 땀 흘리며 많은 추억을 쌓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장안초등학교도 학생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건강체력교실을 운영중이다.

 

참여대상은 당초 저체력 및 비만학생 중심에서 전교생으로 확대했다.

 

종목도 배구를 변형해 만들어진 킨볼로 정해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킨볼은 학생들의 정신과 체력건강에 효과적이라는 게 학교 측 설명이다.

 

학교 관계자는 “따분한 운동이 아닌 뉴스포츠 운동 중 킨볼을 하며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릴 뿐만 아니라 구슬땀을 흘리며 뛰어다니다 보면 어느새 건강체력도 신장되는 두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건강체력교실 운영으로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을 키우는 것을 넘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인기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