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대 ‘개혁’ 요구 빗발 쳐
총장직선제, 학칙개정 등 변화요구…공정이사 구성 통한 사학비리 근절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7/11/22 [10: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재학생으로 구성된 ‘수원대권리회복민주학생운동’ 소속 학생들이 학교 정문 앞에서 사학비리 근절과 대학개혁을 요구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수원대권리회복민주학생운동 제공    

 

총장 기습사퇴(본지 제557호 5면 보도)로 어수선한 수원대학교에 개혁 요구가 빗발친다.

 

주로 총장 직선제, 학칙개정 등을 통한 사학비리 근절에 초점이 모인다.

 

수원대권리회복민주학생운동은 학교법인 이사회의 박철수 신임총장 임명과 관련해 “이사회의 날치기식 신임 총장 임명은 현재까지의 숱한 비리와 적폐에 대해 청산을 부르짖었던 수원대 구성원 모두의 목소리와 교육부의 징계를 대놓고 무시하는 태도일 수밖에 없다”며 “횡령· 배임 혐의를 받고 있는 이인수 전 총장의 측근을 총장 자리에 앉히는 것은 변화의 불씨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이며, 지금까지의 과오를 똑같이 되풀이 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20일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수원대 학생들은 이사회에서 일방적으로 임명하는 총장을 우리의 총장으로 결코 인정할 수 없다”며 “그들 모두가 중징계 조치를 받은 데서 알 수 있다시피 우리는 더 이상 그들의 행보를 신뢰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교육당국의 공정한 관선이사 파견과 총장직선제를 개혁방안으로 제시했다.

 

이들은 “교육부가 파견할 관선이사가 공정한 인물들로 구성되고, 총장직선제 등을 통해 신임총장 선출과정에도 학생들 목소리가 적극 반영될 필요가 있다”고 요구했다.

 

참여연대도 석연찮은 총장 기습사퇴와 후임자 임명과정을 강하게 성토했다.

 

이들은 최근 성명서를 내고 “박철수 신임총장은 2014년 수원과학대 총장 재임시절 교육부 종합감사에서 교육용 기본재산 임대 부당 혐의로 교육부로부터 중징계 요구와 수사의뢰를 받았다”며 “이는 이인수 전 총장 측이 수원대를 여전히 자신의 영향권에 두려는 꼼수”라고 주장했다.

 

이에 학교 측은 현 이사회 체제에서 변화와 안정을 꾀한다는 입장이다.

 

수원대 홍보실 관계자는 “총장 사퇴는 최근 건강악화 등 개인사정에 영향 받은 결정이며, 지금의 이사회는 합리적 절차와 판단으로 학교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