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재조기예방에는 ‘소화기’가 답
화성소방서, 소방캐릭터 ‘영희’와 캠페인 펼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1/24 [10: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우리꽃식물원 앞에서 소화기 갖기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소방서(서장 정요안)는 지난 23일 향남남·여의용소방대원, 소방캐릭터 영희가 참여한 가운데 우리꽃 식물원, 발안만세 시장을 찾아 소화기(주택용소방시설) 갖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1(하나의 가정,차량에) 1(한 대 이상 소화기, 화재감지기를) 9(구비합시다)’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이를 통해 소화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갖춰 화재에 초기 대응해 사회적 손실을 최소화할 것을 모색했다. 특히 이날 소방캐릭터 영희가 함께해 주민들의 웃음을 자아내며 홍보효과를 높였다.

 


또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소방차 퍼레이드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등을 통해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단지 배부 등 다양한 캠페인을 함께 전개했다.

 


화성소방서 관계자는 화재는 무엇보다 초기 진화가 중요하다내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팔탄면에 한 주택에서 주택용 소화기로 초기 화재에 성공해 재산피해를 경감시키는 좋은 사례가 있었다며 초기 화재진화에서의 소화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서민규 기자

발안만세시장에서 소방캐릭터 영희가 시민들에게 소화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있다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