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능후 화성 향토박물관을 찾아보자’
수험생 위한 전시·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1/24 [10: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향토박물관에 마련된 매향리의 기억기획전시전    © 화성신문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이 끝난 고3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화성시에서 열린다.

 


화성시향토박물관이 2층 기획전시실에서 열아홉의 묘()한 산책으로 개최중인 매향리의 기억 reminiscence 1951-2005년의 이야기은 과거 55년간 미 공군 전투비행장으로 사용되다 주민들의 힘으로 되찾은 매향리에 관한 기록들과 강용석, 국수용, 노기훈, 노순택 작가 4인의 시선을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로 내년 131일까지 운영된다. 특히 매향리의 향기를 간직한 석고 방향제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1128일부터 1221일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로 학생들의 원활한 관람을 위해 45인승 차량 지원도 가능하다.

 


박미랑 문화예술과장은 수능을 끝낸 고3 학생들이 그간의 긴장을 풀고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을 원하는 학교 등은 화성시 향토박물관 홈페이지(hsmuseum.hscity.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jyeon629@korea.kr)로 전송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인기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