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곡산단 발전방향을 찾아라’
화성도시공사, 전곡산단 입주기업 간담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1/24 [17: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곡산단 입주기업 간담회에서는 기업하기 좋은 명품산단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교환이 있었다    © 화성신문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를 기업하기 좋은 최고의 산단으로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 입주기업들이 머리를 맞댔다.

 


화성도시공사는 지난 21일 전곡항마리나 클럽하우스에서 화성시, 경기도시공사 관계자, 전곡해양 일반산업단지 입주, 분양기업 대표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입주기업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또 기업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에 논의하고 향후 산업단지의 발전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산업단지의 효율적인 관리, 운영을 위해 향남 화성상공회의소 1층에 신설되는 산업단지관리사업소에 대한 역할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이날 강팔문 화성도시공사 사장은 전곡산단이 기업을 위한 명품단지로 자리매김하도록 입주업체와 유기적 관계를 유지하고, 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해 기업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잔여필지는 빠른시일 내 분양을 완료해 산업단지의 안정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곡항 인근에 위치해 바다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는 서신면 전곡리 일원에 162로 규모로 조성됐다. 현재 분양율은 73% 수준으로 내년 분양완료에 이어 220여 업체의 본격적 가동을 공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13,000명의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예상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