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살로부터 안전한 건강한 화성시 건설
자살예방센터, 2017년 생명사랑 포럼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1/27 [14: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017년 생명사랑 포럼에서는 자살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화성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 화성신문

화성시자살예방센터는 지난 27일 푸르미르 호텔에서 ‘2017년 생명사랑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보건복지부의 3차 자살예방기본계획에 기반한 ‘2018~2020년 화성시자살예방종합계획을 공유하고, 지역 특성에 맞춰 보완하기 위한 의견수렴의 자리였다.

 


‘2018~2020 화성시 자살예방종합계획범사회적 자살예방 환경조성 맞춤형 자살예방 서비스제공 자살예방정책 추진기반 강화를 목표로 지역사회 자살예방네트워크 구축, 자살위험군 밀착예방, 생애주기별 자살예방사업, 시민게이트키퍼 양성 등 세부과제들로 구성됐다. 포럼에서는 홍창형 중앙자살예방센터장과 김명희 건국대통일인문학연구단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전준희 화성시자살예방센터장이 화성시자살 예방 현황 및 자살예방종합계획 발표하고 이어진 토론에서 전문가 패널들이 이를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포럼을 통해 많은 이들이 공감한 것처럼, 학교, 병의원, 시민단체, 경찰서, 소방서, 자원봉사자 등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통합관리시스템을 확대, 발전시켜 자살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살예방센터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제안된 의견들을 수렴해 이달 중으로 생명존중위원회를 열고 최종 계획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인기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