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터뷰] “화산남성의용소방대를 전국 최고로 이끌 것”
사명감이 봉사정신의 원천·대원 역량강화 앞장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1/29 [14: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윤주원 제5대 화산남성의용소방대장     © 화성신문

“화산남성의용소방대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헌신하는 전국 최고의 의용소방대가 될 수 있도록 소통과 화합으로 이끌어나가겠다”

 

윤주원 제5대 화산남성의용소방대장은 안전한 화산동, 시민과 함께하는 의 용소방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경주한다는 계획이다. 

 

윤주원 대장은 “화산남성의용소방대도 인원확충 등 여러 가지 해결해야할 문제가 산적해있다”며 “열악하고 부족한 소방현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화산여성의용소방대와 함께 앞장 서서 봉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이웃에게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일은 가장 보람된 일이지만, 어려움을 기꺼이 감수할 수 있는 사명감이 충만할 때 가능하다”면서 “지역발전에 봉사하는 참 봉사자로서 대원들과 함께 맡은바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윤주원 대장은 그동안 화성시 민간기 동순찰대 안용순찰대 제11대장을 역임 하는 등 30여년간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에 헌신해 왔다. 

 

의용소방대원도 태안에서 동이 분리 된 2007년부터 10년이 넘게 몸담으며 안전문화 확산에 공헌하고 있다. 

 

의용소방대는 여러 가지 지역봉사활 동중에서도 몸이 고되기로 유명하다. 

 

윤주원 대장은 “화재나 재해가 일어 났을 때는 물론 작은 일이나마 지역을 위한 작은 힘이 될 때 큰 보람을 느낀다” 면서 “내가 먼저 봉사하고, 내가 먼저 실 천해 모두가 함께하는 지역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대원들과 함께 의용소방대의 역량을 높이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인기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