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공항 > 2차섹션 선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 전투비행장 유치활동 확대하나(?)
지원조례 입법예고…전방위 활동 나설 듯
민-민 갈등도 확대, 주민 호도행위 안돼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12/06 [09: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우정·장안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가 수원전투비행장 유치위원회 청년단 발대식을 놓고 규탄시위를 펼치며 강력히 항의하고 있다.     © 화성신문

 

수원 전투비행장 이전을 놓고 수원시와 화성시의 갈등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수원시가 유치활동 확대를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우려를 사고 있다. 

 

수원시는 지난 1일 ‘수원시 군공항 이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이에 따르면 수원 군공항을 수원화성 군공항으로 명칭을 바꾸고, 이전관련 위원회를 다양하게 설치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또 군공항 이전 및 지원을 위해 활동하는 여러 시민단체의 집합체인 ‘시민협의체 ’ 정의규정을 신설 하고, 시민협의체 참여자격을 (예비) 이전 후보지, 이전부지 및 종전부지 지역주민 등으로 확대했다. 

 

화성 정계와 시민단체 등은 이같은 조례계정을 사실상 수원시가 전방위적인 홍보와 유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실제로 시민협의체 지원이 행정적 지원에서 ▲군공항 이전 추진을 위한 각종 활동의 기획 및 홍보 ▲주민설명회·토론회·공청회 ▲교육, 연수, 박람회, 세미나, 사례현장 국내·외 견학 ▲그 밖에 시장이 군공항 이전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활동으로 대폭 확대됐다. 

 

화성시의 한 관계자는 “수원시의 사주가 있을 것으로 의심되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단체들이 화성시내에서 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군공항 이전 지원 조례 개정은 유치활동에 대한 지원을 노골적으로 하겠다는 뜻”이라며 우려했다. 

 

실제로 2일 우정·장안지역에서는 또 다시 정체를 알 수 없는 단체가 전투비행장 유치활동을 벌여 지역주민과 충돌했다.

 

우정·장안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는 같은 날 수원전투비행장 유치위원회가 청년단 발대식을 개최한 것에 대해 반발하며, 이들 사무실 앞에서 규탄시위를 펼쳤다. 

 

양측 모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다행히 물리적 충돌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민-민 갈등이 커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김국진 우정·장안 범시민대책위원장은 “우정지역 찬성 청년단 발대식이라는 명목으로 수원시 공무원과 타 지역 사람들만 참석한 행사를 마치 우정·장안지역 청년들이 찬성하는 것처럼 꾸며서는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전투비행장 이전 사업이 국정과제로 선정된 것처럼 주민들에게 호도하는 행위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가짜 발대식 등으로 찬성 여론이 많은 것처럼 호도하는 행위를 집중 모니터링하고 대응해 나갈 것”이 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