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역사, 알면 알수록 재미있어요!’
상봉초, 역사 프로젝트 수업 호응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7/12/13 [09: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상봉초등학교 학생들이 교내에 전시된 전통탈, 공예품 등 역사유물을 살펴보고 있다. /상봉초등학교 제공    


일선 초등학교 학생들이 우리 역사 바로 알기에 한창이다.

 

특히 유물제작, 퀴즈경연 등을 통해 학생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상봉초등학교는 올 초부터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역사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수업은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손쉽게 접근하도록 다양하게 구성했다.

 

주요 내용은 ▲역사유물 만들기 ▲역사 책 만들기 ▲역사 골든벨 ▲협동학습 등이다.

 

학생 스스로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여 호응도 높다는 게 학교 측 설명이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평소 어렵게 생각하는 우리 역사를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업내용을 구성했다”며 “학생들도 내용을 더 쉽게 잘 이해해 학습효과도 꽤 높은 편”이라고 했다.

 

김 모(12) 양도 “책으로만 배우던 역사를 유물도 만들고 퀴즈도 풀면서 재미있게 배워 좋았다”며 “역사골든벨에 참가해 문제를 풀면서 그동안 배웠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두 번 다시 잊어버리지 않을 것 같다”고 했다.

 

한편 상봉초는 지난 2015년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혁신공감학교로 지정된 후 각 학년별로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