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입 설계 지금부터 꼼꼼히!’
반송고, 학생·학부모 진로진학 컨설팅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7/12/14 [09: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반송고등학교 학생이 부모와 함께 진로진학 담당교사로부터 성적관리, 진로선택 등 문제를 상담받고 있다. /반송고등학교 제공    


고교생들의 진로, 진학 등 미래설계를 위한 상담부스가 마련됐다.

 

반송고등학교는 12일 교내 강당에서 재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교 진로진학상담부장 20여 명이 1일 명예교사로 위촉돼 상담에 나섰다. 

 

이들은 성적관리, 진로선택, 학교생활 등 다양한 문제를 진단해 해법을 제시했다.

 

이에 참가자들도 자신의 현재를 살펴 미래를 설계하는 좋은 기회였다는 평가다.

 

김 모(17·반송동) 군은 “수능과 내신 중 어느 한 쪽에 편중되지 않게 같은 비중을 두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현재 내 성적을 직시할 수 있었고 선생님께서도 격려과 응원을 해주신 점이 좋았다”고 했다.

 

학부모 신 모 씨도 “성적 때문에 고민하는 아이들에게 실천 가능한 로드맵을 제시해 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학교생활에 더 능동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것을 아이와 함께 깨달을 수 있었다”고 했다. 

 

한편 반송고는 향후 대학학과 상담 개별부스 운영 등 다양한 진로진학 컨설팅을 검토중이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