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폐기물처분장 놓고 수사 본격화
이대휘 위원장, 서부서서 조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1/10 [11: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참여자치시민연대 등 시민단체, 김용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장 등이 화성서부경찰서를 찾아 이대휘 삼괴지역 폐기물처리 비상대책위원회장을 응원했다.     © 화성신문

 

석포리, 운평리, 화산리 주민들로 구성된 삼괴지역 폐기물처리 비상대책위원회(회장 이대휘)가 화성시 국장 A씨 등 공무원 4명에 대해 직무유기, 공무상 비밀누설, 정보공개법 등 위반협의로 수원지검에 고발장을 접수한 이후 수사가 본격화되고 있다. 

 

삼괴지역 폐기물처리 비상대책위원회는 화성시 공무원 A씨가 반대 주민 B씨에게 지난해 5월 전화를 걸어 회유를 시도하는 정황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한 데 이어 고발에 나섰다. 이들은 공무원들이 사업폐기물매립장 설치에 반대하는 주민의 정보공개 요구에 대해 사업자의 권익침해 등을 이유로 불허하는 등 사업자 들과 학연으로 연결된 토착비리 정황이 의심에서 확신으로 번지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후 이대휘 위원장은 지난 5일 화성서부경찰서 지능팀을 찾아 수사에 응하며 철저한 수사를 당부했다. 

 

화성참여자치시민연대도 성명서를 통해 주민의 복리증진과 소통 가능한 화성시를 만들고 시민과 공무원들의 불신을 깨끗이 해소하기 위해 검찰의 철저한 수사와 처벌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