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한당 화성갑 위원장에 김성회 전 의원
소속 도·시의원 반발, 을·병 위원장은 재공모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1/24 [15: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모두 공석이었던 자유한국당 화성시 갑·을·병 위원장 중 현역 8선의 서청원 의원의 지역구인 화성 갑 지역위원장으로 김성회 전 의원(사진) 이 확정됐다. 그러나 을, 병 지역구는 재공모가 이뤄진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경기 17곳, 인천 3곳 등 총 20곳의 경인지역 당원협의회 위원장을 확정 발표했다. 

 

이날 특히 현역 8선의 서청원 의원의 지역구인 화성갑 지역에 김성회 전 의원이 새로운 당협위원장으로 선출돼 관심을 끌었다. 반면 화 성을, 병 지역의 경우 경쟁력 있는 후보가 없다는 판단에 따라 19일부터 24일까지 재공모에 들어갔다. 

 

당초 예상됐던 대로 김성회 전 의원이 자유한국당 화성갑 지역위원장으로 확정되자 반발이 일고 있다. 

 

이미 자유한국당 화성시 시·도의원은 중앙당 당무감사를 통해 화성시 갑·을·병 위원장을 모두 교체대상으로 한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고, 특히 해당행위를 했던 김성회 전 의원의 당협위원장 선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지난 달 밝힌 바 있다. 

 

화성시 자유한국당 소속 한 시의원은 “서청원 의원이 당무감사결과를 받아들인다고 밝힌 만큼 새로운 당협위원장은 받아들일 수 있다” 면서 “그러나 갑질정치인인 김성회 전 의원을 모든 자유한국당 화성갑 지역의 당원들이 반대함에도 불구하고 지역위원장으로 확정한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출신 중 경쟁력있는 당협위원장 확보가 어렵다는 지적에 따라 재공모에서는 외부영입인사가 화성시을, 병 지역위원장으로 선정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자유한국당의 한 관계자는 “6.13 지방선거의 승리를 위해서는 인지도와 정치력이 모두 있는 지역위원장의 진두지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