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안면 온수골마을-삼성전자, 자매결연
도농교류 활성화 통해 농산물 소비촉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1/26 [13: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장안5리와 삼성전자가 자매결연을 맺고 기념촬영중이다  © 화성신문

장안면 장안5리 온수골마을이 삼성전자 S.LSI 사업부는 지난 23일 온수골마을 마을회관에서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삼성전자 임직원,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삼성전자는 마을 회관에 55인치 TV, 장명초등학교 장일분교에 태블릿 PC 9대를 기증했다.

 


협약에 따라 온수골마을은 삼성전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학교급식에 공급하는 고품질 무농약 쌀 및 밀식 사과, 블루베리 등 과수나무를 분양하고, 자원봉사와 함께 농촌체험, 식생활 교육이 연계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3월부터 매월 1, 배추 등 재배 농가를 방문해 일손을 돕고 마을 환경개선 활동으로 가구별 LED , 도배, 장판 교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 내 농산물마켓을 정기적으로 열어 우수 농산물 및 잉여농산물 소비 촉진에 나선다.

 


이응구 화성시 농정과장은 관내 기업이 지역에 관심을 갖고 농촌 살리기에 힘을 보태줘 감사하다앞으로도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알리고 농촌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안5리 온수골마을은 100ha 규모의 친환경 생산단지를 조성하고 고품질 무농약 인증 쌀을 생산해 전량을 학교급식에 공급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