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안동-태안농협, 지역 농산물로 소외계층 도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2/19 [15: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내기 진안동장(좌측 4번째)와 김세재 태안농협 조합장(좌측 3번째)이 관내 영양소외계층에게 영양식을 제공하기 위해 FOOD STMAP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화성신문

화성시 진안동과 태안농협이 지난 7일 태안농협에서 ‘Food Stamp 프로그램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Food Stamp 프로그램은 영양 결핍이 우려되는 독거노인 및 아동에게 지역 농가가 기부한 농산물로 만든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세부 사업으로 방문 배달 바우처 식당운영 영양제 보급 지원 영양교육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안동 주민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영양 취약 대상 발굴을, 태안농협이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홍보 및 후원 신청을 받기로 했다.

 

현재까지 관내 25개 농가가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기부하기 했으며, 지역 주민들이 직접 요리 봉사에 참여하고 아파트 단지가 식사 장소로 경로당을 제공하기로 했다.

 

서내기 진안동장은 방학이 되면 제대로 된 밥 한 끼도 먹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봉사하는 모습이 매우 뿌듯하다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사회공헌 활동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