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공기관 전자파일 복제시 수수료 면제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 상임위 통과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3/15 [11: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근 3년간 정보 공개 수수료 중 전자파일 공개 수수료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민주, 의정부4)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각종 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4일 제326회 임시회 안전행정위원회 제2차 회의에서 의결됐다.

 

이번 일부개정조례안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이 일부개정됨에 따라 공개대상 및 공개방법이 전자파일(문서도면사진 등)의 복제인 경우 파일 용량에 따라 수수료를 부과하던 것을 전자적 형태로 보유관리하는 정보의 공개 시 무료로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017년의 경우 연간 공개 결정 건수의 약 70%7,000여 건의 공개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고 있다. 또한 최근 3년간 부과된 수수료 세입은 약 214만원이며, 이 중 전자파일 공개로 인해 부과된 수수료는 약 152만원으로 세입금액이 크지 않다.

 

개정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김원기 의원은 전자파일의 무료공개 범위를 확대하는 것은 정보의 전자파일화 추세에 따라 국민의 알 권리 강화 및 행정비용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