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이브리드‧전기자동차 화재 선제적 대비
화성소방서-현대차, 특별 교육훈련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4/09 [10: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소방관들이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사고에 대비한 실습교육에 나서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소방서(서장 서승현)는 지난 4일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와 119구조대원·원거리구조대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브리드 및 자동차 구조 특별 교육훈련을 남양연구소 현장에서 실시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보급이 활성화 돼 교통사고 발생이 현저히 증가함고 있다. 이에 따라 화성소방서는 감전사고 대응을 위해 구조대원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전기차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구조활동 시 신속하고 안전한 현장대응능력 강화 등 선제적 재난대응 준비를 위해 전문가 초청 특별교육 훈련을 실시하게 됐다.

 

김수훈, 김석형 책임연구원이 하이브리드차량 및 전기자동차 구조원리에 대한 이론 강의에 나섰고, 이어서 교통사고 발생시 감전사고방지 및 예방 하이브리드차량 및 전기자동차 차량 특징을 통한 차량의 전반적 이해 전기차량 구조활동시 유의 사항 및 구조절차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다. 이어서 공인규 화성소방서 구조대 팀장이 현장파악 및 차량부서 방법 구조작업 구역설정 방법 차량의 위험요인 제거 도어제거 및 개방 요구조자 인명 구출 방법 하이브리드 차량화재 진압 훈련 및 폭발 발생 대비 예방법 등 안전 확보요령에 대한 실습훈련을 병행했다.

 

서승현 화성소방서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량의 사고를 대비해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와 지속적인 상호 정보교환 및 교육을 통해 사고현장에 적합하고 다양한 대처요령을 습득하여 시민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훈련하겠다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