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치매 어르신, 지문 사전등록으로 걱정 줄여요!”
보건소-화성 동·서부 경찰서, 실종 제로사업 협약체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4/09 [11: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보건소가 지난 4일 화성 동부 서부 경찰서와 치매노인 실종 제로사업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신승철 서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왼쪽에서 3번째), 김장수 보건소장(왼쪽에서 4번째), 김용업 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 화성신문

화성시가 화성 동부·서부 경찰서와 치매 어르신 실종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 나섰다.

 

시는 지난 4일 화성시보건소 소회의실에서 화성 동부·서부 경찰서와 치매노인 실종 제로사업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재 경찰서에서만 가능했던 치매노인 지문등록을 치매안심센터에서도 할 수 있어 지문등록률이 높아질 전망이다.

 

지문을 사전에 등록하면 치매 어르신이 길을 잃었을 경우 경찰 시스템에 등록된 지문, 얼굴, 사진, 보호자 연락처 등의 정보를 현장에서 바로 활용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진다.

 

지문 사전등록을 원하는 어르신은 신분증과 치매진단서 등을 지참해 화성시 치매안심센터 및 관할 경찰서로 방문하면 된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실종사건 발생 시 신속한 발견을 위한 합동 수색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치매어르신이 안전을 보장받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경찰서 외에도 유관기관 및 지역 자원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해 12월부터 치매 국가 책임제실현을 위해 화성시보건소 내에 임시로 운영 중이며 오는 6월 향남읍 상신리 ()상신초등학교 1층에 정식 개소할 예정이다.

 

치매어르신과 가족을 대상으로 1:1상담 및 치매선별검사, 조기 진단, 치매예방 프로그램, 치매 치료를 위한 약제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치매안심센터(031-369-1793)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