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해양아카데미, 요트체험 프로그램 운영
자유학년제 현장학습 도입…2만명 참여 목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4/09 [11: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해양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모습     © 화성신문

화성시와 경기도가 지난 2일 전곡항에서 ‘2018 화성해양아카데미의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2009년 시범운영으로 시작한 화성해양아카데미는 안전교육, 레포츠체험, 환경교육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지난 한 해에만 9,000여 명이 참가했다.

 

올해는 중학교 1학년 대상 자유학년제 현장학습체험을 도입해 일반 프로그램과 함께 2만여 명을 유치할 계획이다.

 

자유학년제 현장학습체험은 국화도와 입파도의 해양환경 및 역사탐방이 가능한 요트로 섬 탐방’, 마리나의 기능과 직업을 배울 수 있는 전곡마리나 직업체험’, 마리나 디자인과 요트 경기를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는 시뮬레이션 교육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유소년과 청소년 대상 일반 프로그램에는 레포츠체험 안전교육 환경교육 안보교육 딩기요트교실 크루저요트교실 등이 마련됐다.

 

이번 화성해양아카데미는 9,000만원의 경기도 예산 포함 총 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모든 교육은 무료로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교육 신청은 화성해양아카데미 홈페이지(www.hshome.co.kr)에서상시 선착순 접수하며, 단체는 사전 일정 조율이 필요하다.

 

김선영 화성시 관광진흥과장은 해양아카데미를 통해 미래 해양인재 양성과 해양레저스포츠 저변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