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에 빌딩숲 도시텃밭정원 개장
센트럴파크 썬큰광장에 227㎡ 규모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4/09 [11: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탄 1신도시 센트럴파크 썬큰광장에서 열린 화성시 빌딩숲 도시텃밭정원 개장식 에서 채인석 시장(맨오른쪽)이 텃밭을 조성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지난 3일 동탄 1신도시 센트럴파크 썬큰광장에서 화성시 빌딩숲 도시텃밭정원을 개장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텃밭정원관리사 70여명과 꿈틀 어린이 텃밭학교 원아 60여명, 일반시민 등 총 13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227규모의 텃밭정원에 놓인 70개의 상자에 배양토를 담은 뒤, 감자를 심고 상추, 치커리 등의 씨앗도 뿌렸다. 앞으로 도시텃밭정원은 텃밭정원아카데미와 꿈틀 어린이 텃밭학교의 배움터로 활용된다.

 

특히 텃밭정원아카데미는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로 구성된 텃밭정원관리사들에게 오는 12월까지 채소, 허브, 화초 등 다양한 식물들을 기르고 가꾸는 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는 9월에는 화성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개최되는 7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에서 아름다운 텃밭정원을 선보일 계획이다.

 

개장식에 함께한 채인석 화성시장은 도시텃밭정원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끼고 주민들간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